(1) 입학상담
RCS/ACA는 캘리포니아 및 미국 내에서 명문사립중고등학교로서 명성이 높습니다. 명문대학으로의 진학률도 중요하지만 ACA가 동문 및 학부모들에게 극찬을 받는 이유는 학생들의 정서적인 성장에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지내던 어린 아이들이 ACA에서 생활하면서 학업뿐만 아니라 자기주도적인 청년으로 행복한 국제시민으로 성장하는 모습들을 직접 보고 느끼게 되실 겁니다.
RCS/ACA에 입학하게 되면 자기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스스로 찾게 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총장님의 교육적 철학 아래, 국제학생처장의 아버지같은 지도와 ACA Korea 원장의 어머니와 같은 지원이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학생들은 학업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성장하여 명문대학에 전원 진학하게 됩니다.
입학상담은 상담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RCS/ACA Korea 한국입학사무소에 직접 연락을 하셔서 입학에 관련된 상담을 받으십니다.
RCS/ACA에는 중학교(6학년-8학년)와 고등학교(9학년-12학년)로 입학이 가능하며, 11-12학년인 경우 공인영어성적이나 성적에 따라서 입학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상담을 통해 입학을 위한 절차가 안내가 되며, 그에 따른 입학절차비용도 함께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입학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입학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입학프로그램은 한국사무소에서 상담과 학습코칭을 통해 6개월~1년 과정으로 교육을 수료한 후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 입학원서 작성
입학신청이 결정되면 입학을 위한 신청서 작성이 시작됩니다. 신청서와 함께 학교 성적표와 같은 제출서류도 준비합니다.
입학원서 제출은 본인이 직접 할 수도 있고, ACA Korea의 도움을 받아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학원서 서류
> 입학원서비용
> 입학원서
> 여권사본
> 학생설문과 부모님 설문
> 영어선생님 추천서
> 예방접종기록
> 지난 3년간 학교성적표 (영문)
> 재정증명서류
> 학생 및 가족 사진
모든 입학생들은 RCS/ACA에서 지정하는 가디언(보호자)의 관리를 받아야합니다.
한국 학생들은 ACA Korea 입학사무소에서 가디언 역할을 담당합니다.
ACA 한국 입학사무소에서는 학생들의 입학을 돕기 위해 입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CA Korea 입학프로그램
>> 입학원서 작성 코칭
>> 입학원서 에세이 코칭
>> 입학원서 제출서류 번역 및 영문작성
>> 미국학생비자 신청 안내
>> 비자인터뷰 코칭
>> 출국안내
(3) 인터뷰
입학원서가 접수되면 총장과 국제학생처장과의 화상인터뷰가 진행됩니다. (때에 따라 전화상으로 인터뷰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학생의 수학능력 및 인성을 평가하게 됩니다.
인터뷰는 영어로 진행이 되며, 필요에 따라 부모님도 함께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가을학기 입학희망자의 경우 매년 3월에 본교에서 한국방문을 할 때 일괄적으로 직접 만나 대면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인터뷰 준비는 입학프로그램에서 함께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학결정
입학결정이 이루어지면 ACA Korea를 통해서 통보가 이루어집니다.
학생은 입학을 받아들이겠다는 계약서를 작성하고 학비의 일부분을 Deposit으로 납부합니다.
학교에서 학비 납부를 확인한 후 입학허가서(I-20)를 발급해서 학생에게 전달합니다.
I-20를 받으면 미국 대사관에 학생비자신청을 준비합니다.
(5) 미국학생비자신청
미국대사관에 학생비자신청을 하는 절차는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에 입학이 결정되었다 하더라도 미국대사관에서 학생비자를 발급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미국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ACA Korea 입학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들은 비자신청 안내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6) 출국
비자발급이 완료되면 항공권을 구입합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출국 전에 홈스테이 가정이 지정됩니다.
항공권 정보를 홍스테이에게 알려주어, 공항에서 만나도록 합니다.
ACA Korea에서는 학생들의 출국을 위해 아래의 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 미국 도착하자 마자 사용 가능한 핸드폰
>> 학기 시작전까지 커버하는 여행자보험
>> 한국에서 사야하는 물품과 미국에서 사야하는 물품들